Microsoft Office(워드, 엑셀, PowerPoint)에서 PDF 만들기

Microsoft Office(워드, 엑셀, PowerPoint)에서 PDF 만들기

 

자유PDF Microsoft Office(워드, 엑셀, PowerPoint)와 같은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PDF 파일로 변환할 때 원본 파일의 책갈피, 링크, 링크, 윤곽선 등을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Microsoft Office 2007/2010/2013/2016/2019에서는 자유PDF 탭이 나타나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PDF를 생성하거나 변환 환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워드 2019 자유PDF

 

PDF문서 만들기

Microsoft 워드, 엑셀과 PowerPoint에서 PDF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Microsoft 워드, 엑셀과 PowerPoint에서 파일을 열어 자유PDF 탭을 클릭한 후 다음 중 하나를 진행합니다:

  • 현재 설정을 사용해서 PDF 만들려면 PDF 생성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위치를 지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현재 설정을 사용하여 PDF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보내려면  PDF 및 이메일 작성    클릭 하십시오. 그런 다음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위치를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생성된 PDF 파일은 메일 시스템에 자동으로 첨부되어 발송됩니다

PDF 작성하여 SharePoint 저장하려면 SharePoint  작성   클릭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생성된 PDF ECM 저장  참조하십시오

PDF 작성하기 전에 PDF 변환 설정을 사용자 정의하려면 고급 버튼  클릭하면 자유PDF 추가 기능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일부 옵션은 애드인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설정 탭에서 변환 설정 다음 옵션을 지정할 있습니다. 변환 설정에 대해서는 자유PDF 프린터 속성 설정 참조하십시오.

    • 책갈피 만들기 – Word에서 소스 파일의 책갈피를 변환된 PDF 유지합니다. Excel / PPT에서 시트 이름과 슬라이드 제목 (또는 슬라이드 페이지 번호) 생성 PDF에서 책갈피로 변환됩니다.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 태그가있는 PDF – 접근성을 위해 태그가 있는 PDF 만듭니다. (Microsoft Office 2010 이상 버전이 필요합니다.)
    • 페이지 범위변환하려는 페이지 범위를 지정합니다.

 

책갈피 탭의 경우 :

  • PDF에서 Word 제목을 책갈피로 변환 – Word 문서의 모든 제목을 PDF 문서의 책갈피로 변환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아래 제목 목록에서 변환하지 않으려는 제목을 선택 취소할 수 있습니다.
  • PDF에서 Word 스타일을 책갈피로 변환요소 목록에서 선택한 텍스트 스타일을 PDF 책갈피로 변환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요소 목록어떤 단어 제목 및 스타일이 PDF 책갈피로 변환되는지 지정합니다. 요소 목록에는 다음 범주가 포함됩니다.
    • 요소 : 사용 가능한 모든 단어 제목과 스타일의 이름을 나열합니다.
    • 유형 : Word 문서의 요소 유형, 제목 또는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 수준 : PDF 책갈피의 계층 구조에 맞는 요소의 수준을 지정합니다. 스타일 요소의 경우 레벨 번호를 클릭하여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Word의 책갈피를 PDF 책갈피로 변환 – Word 문서의 모든 책갈피를 PDF 문서의 책갈피로 변환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워드 Mail 병합으로 PDF 문서 만들기

자유PDF는 개인화 메일 메세지, 편지, 혹은 Microsoft 워드의 편지 병합기능으로 라벨을 생성하여  한번에 모든것을 PDF 문서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을 변경하여  PDF 문서가 필요한 다수의 개인에게 첨부 파일을 통해 전달됩니다.

1. 편지 병합으로 PDF 문서를 생성하려면, 워드파일을 열고 자유PDF 탭의 편지 병합을 클릭하거나  메일링 탭의 자유PDF에 합병을 클릭합니다. (참고: PDF 문서로 병합하기전의  워드 파일은 반드시 메일 병합 문서여야만 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Microsoft워드 도움말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편지 병합 설정 대화상자에서  번호 범위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에서 필드작성을 통하여 PDF 문서의 이름을 지정할수 있으며 또는 데이터 원본에서 사용할수 있는 필드 리스트로부터 필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참고: 이름 상자에 회신문을 입력하면  편지 병합된 PDF 문서는 회신문1, 회신문 2, 회신문 3등으로 명명될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하십시오.

3.(옵션)메일에 PDF문서를 생성하여 첨부하고 싶으면 자동으로 PDF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 옵션 및 필요에 따라 적절한 셋팅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4. PDF 문서의 저장 경로를 지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자동으로 PDF파일을 메일로 보내기 옵션을 확인하시면 메일 프로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확인을 클릭하여 PDF파일을 보냅니다.

6.설치가 완성되면 팝업상자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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